
안녕하세요!
당신의 가능성을 여는 유학
캐노유 CANoU 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학생들이 캐나다에서 취업을 준비하고 경력을 쌓거나 더 나아가 이민까지 시도를 할 수 있는 캐나다 컬리지 유학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특히나 캐나다에서 선호하는 직업과 전공에 대해 이야기하며 최근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뜨는 지역인 오타와(Ottawa)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캐나다에서 취업을 준비하려면 국내의 학력이나 경력보다는 캐나다 현지에서 학력과 경력을 만들어내는 것이 유리합니다.
특히 취업에 특화된 캐나다 컬리지 유학을 통해 학력을 쌓고 실습과 유급 인턴십을 병행하며 캐나다 취업을 위한 조건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것들을 배우며 도전하는 20대 학생들에게 캐나다 컬리지 유학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수도인 오타와(Ottawa)는 밴쿠버나 토론토에 비해 대도시는 아니지만, 행정수도인 만큼 경제와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추어진 지역입니다.
정부기관이 다수 위치하고 있어 밴쿠버나 토론토에 비해 조금 더 안전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시스템도 잘 되어 있어 20대 학생들이 차량을 구매하지 않고 대중교통만으로 생활이 가능한 지역입니다.
또한, 나중에 영주권을 신청할 때, 토론토에서 신청하는 것보다 오타와에서 신청하는 것이 유리한 점이 있어 취업에서 영주권까지 목표하는 학생들에게 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알곤퀸 컬리지(Algonquin College)는 오타와에 위치한 공립 컬리지로, 큰 규모와 전문적인 실습 시설 및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컬리지 시설만 보고도 캐나다 컬리지 유학을 결정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알곤퀸 컬리지의 200개가 넘는 전공 중에서 캐노유에서 추천하는 전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Practical Nursing (실무 간호사)
캐나다는 Practical Nurse(PN)과 Registered Nurse(RN)으로 간호 업무를 구분합니다.
캐나다 컬리지 유학 및 2년제 과정으로 선택할 수 있는 간호사는 PN이며, 대부분의 간호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업군의 특성상 RN까지 도전하여 보다 높은 연봉을 노릴 수 있습니다. PN으로 캐나다 취업 및 영주권 취득 이후 4년제 RN 전공으로 편입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알곤퀸 컬리지는 오타와 대학교의 RN 전공으로 편입이 수월하기 때문에 이러한 목표를 가진 학생들에게 유리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Massage Therapy (마사지 치료사)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마사지 치료사 전공은 물리치료 계열의 직업으로, 캐나다에서는 병원, 클리닉, 장기 요양시설, 재활센터에서 기능 장애, 부상, 통증에 대한 치료와 예방 활동을 진행하는 정식 의료 직업군입니다.
특히나 정식 마사지 치료사가 진행하는 마사지 치료는 직장 건강보험에 적용되며, 직장보험을 통해 물리치료를 받고자 하는 대상이 많아 수요가 높고 직업 전망이 밝습니다.
캐나다에서 졸업 후 취업비자(PGWP)와 영주권 취득에 유리하며,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는 전문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전공입니다.
최근 이민에 조금 움츠려 있는 캐나다에서도 의료보건 전공 지원자는 환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캐나다에서 취업 및 이민을 희망하는 학생들이라면 알곤퀸 컬리지의 다양한 의료보건 전공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하며, 지원 조건과 입학 지원, 비자 수속에 대해서는 캐노유 CANoU를 통해 질문을 남겨 주세요.
 |